Provision

오픈 베타서비스 이용약관

제 1조 목적

본 약관은 프로방시아(이하 “회사”)가 제공하는 펫러브즈미(이하 “서비스”)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조 용어의 정의
  • 서비스 - 회사가 제공하는 반려동물용 SNS - 펫러브즈미를 말합니다.
  • 웹사이트 -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(petloves.me)를 말합니다.
  • 회원 -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이나 법인 또는 법인에 준하는 단체
  • 사용자 -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는 주체를 말합니다.
  • 이용요금 - 서비스 사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한 대가에 따라 회사가 청구한 금액
  • 오픈 베타테스트 - 회사가 정식 서비스를 개시함에 앞서 회원들에게 시범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제 2조에서 정의 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관계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.

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

회사는 약관을 회원들이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.

  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 기본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 및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.
  •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합니다.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,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(이하 “효력 발생일”)로 부터 7일 이전(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 30일 이전)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웹사이트 게시, 전자우편, 휴대전화 메시지, 서면 통보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  •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.
  •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. 단, 이의가 있음에도 제3항의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서비스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.

제 4조 회원가입 및 계약의 성립

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절차에 의해 본 약관과 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’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 청합니다.

  • 회사는 제 1항과 같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 지 않거나 사후에 가입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이 본 약관에 의하여 과거에 회원자격을 상실하였던 적이 있는 경우(다만 회사로부터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)
  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  • 회원 가입 시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    •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(부모 등)의 동의 없이 가입한 경우
    • 기타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합 또는 곤란한 경우
   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.

제 5조 회원의 계정 관리에 대한 의무

회원의 서비스 계정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, 이를 제 3자가 사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. 회원은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
  • 제 2항의 경우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 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 계정의 불법적 이용을 막기 위해 동시접속 제한, 접속 PC 지정 동의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, 회원은 회사의 해당 조치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.

    제 6조 회원 정보 변경

    회원은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원은 서비스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, 사이트에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의 정보를 변경하지 아니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
    제 7조 회원에 대한 통지

    회사는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,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전자우편 통보, 유선 통보 및 기타의 방법으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, 변경 등 귀책사유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웹사 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

    제 8조 서비스 제공

    서비스 사용요금의 지불에 대한 서비스 제공 내용은 등록한 반려동물의 계정정보와 회원이 올린 게시글및 반려동물을 위한 인식표 디자인 제공에 한합니다.

  •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구하는 반려동물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해당 반려동물에 대한 기본 정보, 사진 등은 서비스 제공내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  •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를 차등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(이하 “유료서비스”)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제 9조 서비스 변경 및 중단

    회사는 운영상, 기술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, 운영상 또는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, 또는 그밖에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본 조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제 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사실(서비스 변경일 또는 중단일, 정기점검시간 등 정보를 포함) 및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 다.
  • 회원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회사가 제공하는 전체 서비스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를 임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본 조의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 또는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.

    제 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

   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, 서비스 기간에 대하여 납부한 서비스 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.

  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중지하게 될 경우, 남은 서비스기간에 해당하는 서비스 요금을 환불합니다.
  • 서비스 약관 등의 변경에 따라 새로운 약관에 동의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의 해지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사용자의 합의 없이 또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서비스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 4조 제 2항에 규정된 존재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고, 서비스 제공 중단 기간 내에 해소되지 아니한 경우
  • 제 14조 제 2항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한 경우
  • 회원이 서비스 이용 요금의 지급을 지체하여 회사로부터 최고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, 그 최고를 받은 날로부터 2주일이 경과하도록 미지급한 요금을 전액 변제하지 아니하는 경우
  • 회원이 연속적 또는 비연속적으로 연 2회 이상 서비스 이용 요금 지급의무의 이행을 지체하였거나 거부하는 경우
  • 회원이 신용 카드회사를 포함한 금융기관으로부터 부도처분, 거래정지, 지불정지, 이용 정지 등을 당하는 등 신용이 악화된 경우
  • 회원의 워크아웃, 화의, 회사정리, 파산절차 개시 등의 신청으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게 된 경우
  • 회원에 대한 압류, 가압류, 경매신청, 체납절차 등의 신청으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할 수 없게 될 우려가 있거나 회사가 회원으 로부터 서비스 이용 요금을 전액 지급 받을 수 없게 될 우려가 있는 경우
  • 사용자의 사이트가 국내법에 위반되어 회사에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.
  • 고의적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일으키기 위하여 한 행동으로 판단되는 경우.
  •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.
  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.
  • 회원은 원하는 시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해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. 단, 미납요금 정산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해지 할 수 없습니다.
  • 회사는 회원이 위 5항을 이행할 경우 서비스 해지(회원 탈퇴)요청을 받아들여 처리합니다.
  • 전자상거래법 17조에 의하여 단순변심 착오구매로 인한 철회는 상품신청 3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. 단, 이용 상의 중 대한 오류가 있는 경우 전자상거래법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(공정거래위원회 고시)에 따라 처리됩니다.

    제 11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

   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급 받습니다.

  • 서비스 이용요금의 세부 내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명기합니다.(http://petloves.me)
  • 회원은 정확한 요금청구서의 수령을 위해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 등을 항상 최신의 상태로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미납한 연체요금에 대하여 다음 요금청구 시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와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별도 계약 내용이 우선합니다.

    제 12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

    회원은 회사가 청구한 서비스 이용요금에 이의가 있는 경우 결제일로부터 2주 이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와 회원의 합의하에 요금을 재정산하여 청구 할 수 있습니다.

  •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된 경우 회원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기간 내에 해당 청구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이의신청을 수령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 니다.

    제 13조 회사의 의무

   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,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
  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,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관계법령에 의한 수 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, 신속한 처리가 곤 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  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, 통신비밀보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,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 다.

    제 14조 회원의 의무

    회원은 관계 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 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
  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,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다른 회원의 계정을 도용,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  • 회사의 지적재산권,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하는 행위
  •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복제, 변경, 훼손하는 행위
  •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 및 관련 장비(통신 장비, 통신 회선, 서버, 기타 장비 및 소프트웨어 등)에 접근하는 행위
  •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분석 정보 또는 자료를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양도, 대여, 이전, 공개하는 행 위
  • 회사의 서비스, 소프트웨어 및 서버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것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장치 또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
  • 기타 불법적이거나 관계법령 및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회원이 이용하는 복수의 서비스 계정 중 하나 이상의 계정이 제 2항을 위반하는 경우, 회사는 해당 회원이 이용하는 모든 계정에 대해서 서비 스 중단 또는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회사가 약관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자료 또는 접근권한의 제공 및 관련 사실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그에 대하여 성실하 게 응하여야 합니다.
  •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등록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.

    제 15조 개인정보보호

   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"개인정보취급방침"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.

    제 16조 지적재산권

   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콘텐츠(관련 소프트웨어, 분석정보 및 관련 자료 등을 포함) 등 일체의 산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됩니다. (“지적 재산권”이라 함은 저작권, 인격권, 상표, 트레이드 드레스, 특허, 영업 기밀, 불공정 경쟁, 개인정보 보호 권리, 공개권리, 그리고 기타 재산 권리를 의미합니다.).

  •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설치, 복사, 사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제한적인 권한을 부여합니다.

    제 17조 손해배상

   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"개인정보취급방침"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.

    제 18조 면책

   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  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  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기대하는 수익 및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분석 정보나 자료를 이용하여 사업판단 또는 영업활동을 행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하에 이루어지며, 회 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
  • 회사는 이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보장 또는 약정하지 않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하며 분석 정보, 자료, 데이터의 신뢰도, 정확성, 이용 가능성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 다.
  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. 위 사유로 인하여 회사와 제 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분쟁을 해결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사의 의무 또는 책임(변호사 보수 지급 의무 등 포함)을 면책합니다.
  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 대하여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
    제 19조 재판관할

  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.

  •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    제 20조 베타테스트 임시 특별 조항

    본 조는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이 약관의 다른 조항들보다 우선적 효력을 가집니다.

  • 회사는 오픈 베타테스트 기간이 종료되면 회원들에 대한 별도 통지 없이 본 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서비스의 개발, 개선, 성능 유지 등 작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의 데이터 등 정보를 수집,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 과정에서 데이터가 유실 될 수 있으며 회사는 유실된 데이터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